여행

모란 모란꽃 국립중앙박물관 정원 / 나의 꽃 한상경

나효선 2023. 5. 20. 01:45

전철유람 348

모란 모란꽃 국립중앙박물관 정원 / 나의 꽃 한상경

 

나의 꽃 모란!

모란꽃을 만나기 위해

국립중앙박물관 정원에 갔습니다.

 

올해는 봄꽃이 일찍 피어나서

작년보다 일주일 일찍 만났습니다

 

 

모란꽃

모란꽃의 빛깔은 보통 붉으나 개량 품종에 따라

흰색, 붉은 보라색, 검은 자주색, 노란색, 복숭앗빛을 띤 흰색 따위가 있다.

(꽃의 빛깔은 홍자색이지만 백색·홍색·담홍색·주홍색·농홍색·자색 및 황색이 있다.)

꽃은 23일 동안 피지만 꽃잎이 많은 종류는 710일간 피기도 한다.

모란은 화려한 색채와 풍성한 모습으로 인하여 부귀와 영화를 상징한다.

 

 

모란꽃은 문학적 전통으로는 꽃 중의 왕으로,

인간 중에서는 아름다운 여인으로 상징한다.

 

중국에서는 예로부터 모란을 꽃 중의 제일이라고

꽃의 왕 또는 꽃의 신으로,

또 부귀를 뜻하는 식물로써 부귀화(富貴花)라고도 부른다.

 

 

 

 

 

아름다운

나의 모란

 

 

 

 

* 각시붓꽃

여러해살이풀

각시붓꽃의 꽃말 : 기쁜 소식

 

 

복숭앗빛을 띤 흰색 모란꽃

 

 

제비꽃

 

 

전통 염료 식물원에 핀 모란꽃

 

붉은 모란꽃

 

 

아름다운 모란꽃

 

 

피어나는 모란꽃

 

 

* 전통 염료 식물원 풍경

남산 서울타워가 보입니다.

 

 

 

복숭앗빛을 띤 흰색 모란꽃

 

 

* 골담초

콩과. 구황식물로 꽃을 먹고 꽃떡, 화채 등을 만든다.

 

 

* 봄맞이꽃

봄맞이꽃꽃말 : 봄의 속삭임

 

 

* 영산홍

아름다운 자태

 

 

보신각종 있는 곳에 핀 모란꽃

 

 

담홍색 모란꽃

담홍색(淡紅色, 엷은 붉은색, pink)

 

 

어여쁜 모란꽃

 

 

고운 분홍 모란꽃

 

 

흰색 모란꽃

 

 

 

 

아름다운 모란꽃

 

 

 

피어나려는 모란꽃

 

 

부귀와 영화를 상징하는 풍요로움!

 

 

피어나려는 모란꽃

 

 

 

* 미르못

미르는 용()을 뜻하는 옛말로

박물관이 위치한 용산이라는 지명에서 비롯되었다.

 

 

* 직박구리

 

 

* 산사나무

 

 

* 국립중앙박물관 거울못, 청자정

 

 

* 튤립

 

 

예쁜 튤립

 

 

 

 

 

나의 꽃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한상경

 

네가 나의 꽃인 것은

이 세상 다른 꽃보다

아름다워서가 아니다.

 

네가 나의 꽃인 것은

이 세상 다른 꽃보다

향기로워서가 아니다.

 

네가 나의 꽃인 것은

내 가슴속에 이미

피어있기 때문이다.

 

 

 

 

 

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

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

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

(민수기 6:24-26)